홍천지맥
<소주고개~추곡고개~꼬깔봉~나가지고개~덕만이고개>
2023.12.7
14km/5시간 40분
0820 강촌역/남면1번 가정리행 버스 탑승
0840 소주고개/403번 도로
0902 송전탑(#41)
0935 2차선도로/춘천수동농공단지/다우존건물입구
1012 추곡고개
1028 골프장 휀스
1130 꼬깔봉
1212 나가지고개
1320 봉의터골 마을
1400 송전탑
1420~1430 덕만이고개
1435 첫번째 버스정거장(혈동1리)
산행기
지맥 산행 중 가장 걸림돌은 대중교통이다.
택시를 이용,편하게 쉽게 오갈수 있겠지만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산행하고 싶다.
편하게 살려면 굳이 산에 올 필요는 없지 않을까???
정부수집을 통한 산행 계획 수립 과정과 산행기 작성 등 모두 산행 재미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그런 과정에서 지역에 관한 이해를 넓힐 수 있고 지역 주민의 삶들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정확한 대중교통 정보만 있으면 지맥 산행이 쉬울텐데 자료 찾기가 쉽지 않고 수시로 변경되기도 해서 피곤하고 귀찮고 산행보다 더 힘든 일이다.
이런 문제는 앞으로 인터넷 교통 정보의 발달로 해결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지방의 인구감소로 점점 대중교통 여건이 어려워 지고 있다.
홍천지맥에 대한 대중교통 자료를 찾던 중 지나리부부님의 교통정보 자료를 얻을 수 있어 홍천지맥 산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대중교통 정보에 관한 상세한 정보가 담겨져 있어 작성한 분들과 자료 제공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다.
두번째 홍천지맥의 시작의 첫단추는 역시 강촌역에서 춘천 중앙시장에서 출발하는 가정리행 남면1번 버스를 타는 것이다.
강촌역에서 8시 전에 도착할려면 집에서 첫 전철을 타야 가능하다.
오늘은 지난번 하산했던 소주고개에서 출발해서 춘천병원이 있는 모래재까지 진행해야 하는데 선답자의 산행기를 보면 제법 굴곡이 있어 어렵다고 하는데 대중교통 접근이 쉬운 모래재까지는 진행해야 다음 산행이 원활할 것 같다.
지도를 보니 꼬깔봉 외에는 별 볼 것 없고 고갯마루만 4~5개나 만나고 골프장도 있는 노잼 구간인라 건너뛰고 다음 구간인 대룡산을 이어 볼까도 생각도 하지 않은 것도 아니지만 나중에 미련이 남을 것 같다.
부드러운 출발은 했지만 예상치 못한 덕만이고개의 산행의 저항?에 가로막혀 산행을 접었다.
문제는 산행 후 버스를 타는 과정이 더 심각했었다.
집에 온 후 마눌이 집의 큰 일이 얼마남지 않았으니 당분간 먼 산행,사람없는 산들은 자제하는게 좋지 않겠냐는 조언을 듣고는 다음 산행은 내년 이후로 미루기로 한다.
홍천의 산들을 몇 번 다니다 보니 홍천지맥 과 별개로 진행하는 것보다는 홍천지맥과 연관해서 산행을 할려는 하던 계획은 잠시 미루고 올해는 가까운 근처 산이나 길이 좋은 안전한 산행 위주로 다녀야겠다.
강촌역에서 가정리행 버스를 기다린다.
버스는 8시 20분을 조금 넘어 도착해서
봉 하나 지나
개념도에는 없는 도로,,,
지도상의 3번도로가 있는~~~
남면 3번 버스가 지나가는 것을 보고
그런데 어디로 올라가야 하나???
바로 앞은 절개지+잡목,,,,
좌측으로 가보고
우측으로 가보고,,,우측이 맞다.
산길샘 네이버 지도의 산길 표시가 맞다.
다시 볼 것없는 길을 걸어 걸어서
다시 만난 도로,,,
추곡고개
추곡고개~나가지고개 사이 골프장이 있는 것으로 산길샘 지도에 표시되어 긴장모드 작동했는데 걸어보니 아무런 상관없었다.
오늘 산행 중 개념도에는 없는
골프장이 3군데 오너스 골프장,휘슬링락 골프장,모래고개 가기 전의 더플에이스골프장이 산길샘 지도에 표기되어 있다.
가평,춘천에는 골프장이 너무 많다.
지맥산행에서 군부대와 골프장이 나오면 머리가 지근지근 거린다.
가파른 급경사를 낑낑대고 올라온
오늘 산행의 유일한 삼각점이 있는
꼬깔봉~~~
여기서 알바 주의~~~
꼬깔봉에서 우측으로 턴해서 내려갈 생각하고 있어야 알바하지 않는다.
다시 골프장을 만나서
나가지고개
골프장 나가지,,,라고 해서 나가지고개인가?
암튼 걱정했던 골프장은 벗어나서~~
다시 어디로 가야 하나???
올라가니 봉우리 하나 지나서
이후 산행은 알바 긴장 모드 작동 중~~~
마을 근처 길도 잘 안 보이고~~~
암튼 난해한 지형~~~
고만고만한 봉우리들이 사방에 있어 독도가 쉽지 않은 곳~~~
덕만이고개
개념도를 보니 정보석카페???
나중에 검색해보니 카페에서 교회건물로 용도변경된듯한데 길이 없다.
예전 다닌 듯한 임도 길은 울타리와 잡목으로 막혀있고 자물통+휀스+원형철조망까지 동원하여 철저하게 막을려는 의지가 엿보인다.
날카로운 철조망 윗부분이 일부 꺽여있어 이를 넘을려는 지맥꾼들의 의지가 서로 부딪히는 고개마루
좌우 어디로 가야 할지~~~
반드시 이 곳을 통과해야 할 목적의식과 지맥꾼 특유의 뚝심으로 한다면 억지로 이어 나갈 수는 있겠지만 오기 전부터 산행 의욕이 떨어진 상태에서 이런 저항에 부딪혀 더 이상 진행하고 싶은 생각이 없어진다.
교통이 좋은 모래재까지 진행할 계획을 접고 산행 종료하기 한다.
덕만이 고개
산행을 마치기로 하고 네이버 길찾기로 버스를 타기위해 이동한다.
그런 과정에서 우측 베어골프장 입구를 지나 덕만이터널과 연결된 큰 도로가 나오는데 차도만 있고 인도는 없는 도로따라 내려가는데 위험을 느낄 정도의 차량의 속도에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판단하고 차량 이동이 없을 때 무단행단하여 이동했지만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급내리막 도로를 무섭게 질주하던 덤프트럭과 차량들이 떠올라 다음부터는 더욱 더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하루였다.
버스를 타러 나오니,,,
by사니조은.
'일반·테마산행 > 일반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양주의 산<팔당역~예봉산~적갑산~운길산~운길산역> (1) | 2023.12.31 |
---|---|
남양주의 산 <대성리역~두리봉~소래비고개~송라산~너구내고개> (0) | 2023.12.27 |
가평의 산 <청평역~깃대봉~은두봉~오독산~수레넘이고개> (0) | 2023.12.14 |
양주 불곡산 <양주시청~불곡산 상봉~상투봉~임꺽정봉~악어봉능선> (0) | 2023.12.14 |
가평의 산 <가평역~주발봉~호명호수~기차봉~호명산~청평역> (0) | 2023.12.14 |